황사 영향, 미세먼지 '매우 나쁨'…오후 중부 소나기

입력
기사원문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앵커멘트: 주말인 오늘 황사의 영향으로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농도 매우 나쁨단계까지 치솟겠습니다. 오후에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소나기도 지난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날씨 기상센터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민미경 캐스터! 지금 어디에서 황사가 나타나고 있나요?

<1>네, 모래먼지가 서풍을 타고 밀려오면서 지금 중부 곳곳에서 황사가 관측 되고 있습니다. 서쪽지역에서는 미세먼지 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수도권 강원, 대전과 일부 영남에서는 미세먼지 나쁨 단계 보이고 있습니다.

<2>갈수록 대기질 더 나빠지면서 전국적으로 먼지 농도 매우 나쁨 수준까지 오르겠습니다. 보건용 마스크 챙겨주셔야겠습니다.

<3>오후에는 대기 불안정으로 중부와 전북, 경북북부내륙에서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양은 5~10mm가량이 되겠고, 천둥번개를 동반하습니다. 산지에서는 싸락 우박이 섞여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위성>지금 보이지 않지만, 경남에서는 안개가 끼어 있습니다.

<중부>오전까지 내륙 곳곳에서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강원 동해안으로는 건조주의보 발효 중입니다.

<남부>남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지만, 낮까지 구름 많겠습니다.

<최고>오늘 낮 기온은 서울 15도, 광주 16도, 대구 18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주간>내일은 맑은 하늘, 맑은 공기 되찾겠고요. 갈수록 기온이 올라서 다음 주에는 예년보다 더 따스한 봄날씨가 예상됩니다. 날씨였습니다.

(민미경 기상캐스터)
#MBN #날씨 #민미경캐스터 #황사 #미세먼지 #매우나쁨 #소나기

▶ 네이버에서 'MBN뉴스'를 구독하세요!
▶ 김주하 앵커 'MBN 종합뉴스' 저녁 7시 20분 진행
▶ MBN 무료 고화질 온에어 서비스 GO!





< Copyright ⓒ MBN(www.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