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9년 외길의 승리' 김종민, 2016 KBS 연예대상 대상 수상 (종합)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1박2일’의 김종민이 ‘2016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16 KBS 연예대상’이 24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 신관 공개홀에서 개그맨 이휘재, 가수 유희열, 걸그룹 걸스데이 혜리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날 대상은 유재석, 김준호, 이휘재, 김종민, 신동엽이 후보에 올라 경합을 벌였다. 그 결과 대상은 ‘1박2일 시즌3’에서 활약 중인 김종민에게 돌아갔다. 김종민은 지난 2007년부터 '1박2일'에 출연해 온, 현재까지 출연 중인 유일한 원년 멤버. 프로그램이 많은 우여곡절을 겪어 왔을 때도 한결같이 자신의 자리를 지켰고, 무려 9년이라는 시간 동안 ‘1박2일’에서 활약해왔다.

총 3부문으로 시상된 신인상은 김승혜, 홍현호, 최태준, 엄현경, 윤시윤, 민효린이 수상했다. 특히 배우로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 중인 최태준과 엄현경이 토크&쇼부문, 윤시윤과 민효린이 버라이어티부문 수상의 영광을 안아 눈길을 끌었다. 우수상과 최우수상 역시 배우들의 수상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기태영과 이범수가 버라이어티부문 우수상 수상자로 호명됐으며, 라미란도 ‘언니들의 슬램덩크’로 버라이어티부문 최우수상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라디오DJ상은 KBS Cool FM ‘박명수의 라디오쇼’를 진행 중인 박명수에게 돌아갔다. 박명수가 속한 ‘해피투게더3’ 팀은 베스트 팀워크상도 수상했다. 유재석은 무대에 올라 “다른 것보다 팀워크 하나 만큼은 우리가 최고다. 올 한 해 변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 2017년 변화하는 '해피투게더3'를 기대해 달라”라는 소감을 전했다.

‘2016 핫이슈 예능프로그램상’은 시트콤의 부활을 알린 ‘마음의 소리’가 차지했다. ‘마음의 소리’는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선공개, 역대 웹드 순위 1위를 기록 중이다. 뿐만 아니라 소후닷컴을 통해 본편이 첫 공개된 이래 1억뷰(2016년 12월 15일 기준)를 돌파하는 등 국외서도 인기를 구가 중이다.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수상자와 인기상 수상자도 이목을 모으기 충분했다.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은 ‘뮤직뱅크’ 이후 11년 만에 예능 MC로 나선 ‘노래 싸움-승부’의 남궁민이 수상했다. 또 인기상은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아이들이 수상의 영광을 안아 미소 짓게 했다.

또 코미디부분 최우수상은 이수지와 유민상이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특히 유민상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같은 부분의 상을 수상해 주목 받았다. 여기에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은 2년 연속 ‘해피선데이-1박2일 시즌3’에게 돌아갔다.



<이하 '2016 K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 = 김종민('1박2일')
▲신인상
- 코미디부문 : 김승혜, 홍현호('개그콘서트')
- 토크&쇼부문 : 최태준('안녕하세요'), 엄현경('해피투게더3')
- 버라이어티부문 : 윤시윤('1박2일'), 민효린('언니들의 슬램덩크')
▲라디오 DJ상 = 박명수('박명수의 라디오쇼')
▲방송작가상 = 윤기영('개그콘서트'), 정선영('1박2일' 시즌3), 지현숙('언니들의 슬램덩크')
▲2016 핫이슈 예능프로그램상 = '마음의 소리'
▲베스트 팀워크상 = '해피투게더'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남궁민('노래 싸움-승부')
▲인기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베스트 커플상 = 이광수, 정소민('마음의 소리')
▲최우수 아이디어상 = '개그콘서트-세젤예'
▲우수상
- 코미디부문 : 이현정, 송영길('개그콘서트')
- 토크&쇼부문 : 전현무('해피투게더3', '트릭앤트루'0
- 버라이어티부문 : 기태영, 이범수('슈퍼맨이 돌아왔다')
▲프로듀서 특별상 = 박진영('언니들의 슬램덩크')
▲최우수상
- 코미디부문 : 이수지, 유민상 ('개그콘서트')
- 토크&쇼부문 : 김숙('언니들의 슬램덩크''배틀트립'), 정재형('불후의 명곡')
- 버라이어티부문 : 이동국('슈퍼맨이 돌아왔다'), 라미란('언니들의 슬램덩크')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 '1박2일'

[사진 = 송일섭기자 andlyu@mydaily.co.kr, KBS 2TV 방송화면 캡처]

(김미리 기자 km8@mydaily.co.kr)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mydaily.co.kr
사진 및 기사 구매 contents@mydaily.co.kr
- NO.1 뉴미디어 실시간 뉴스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