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공군 FA-50 편대, '확고한 영공방위 결의' 초계비행

송고시간2018-01-01 00: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초계비행에 나선 FA-50 편대[공군제공]
초계비행에 나선 FA-50 편대[공군제공]

(서울=연합뉴스) 김귀근 기자 = 우리 손으로 만든 FA-50 전투기가 2018년 새해를 앞두고 확고한 영공방위를 결의하고 평창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기 위한 초계비행을 했다고 공군이 1일 밝혔다.

공군에 따르면 강원도 원주의 제8전투비행단의 FA-50 전투기 3대는 지난해 말 대한민국 하늘을 초계비행하며 새해에도 변함없는 확고한 영공수호 결의를 다짐하고 우리나라의 국운 융성을 기원했다. 특히 빈틈없는 영공방위태세로 평창 동계올림픽의 안전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할 것도 다짐했다.

초계비행에 나선 FA-50 편대[공군제공]
초계비행에 나선 FA-50 편대[공군제공]

한편 공군은 평창올림픽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경계태세를 한층 더 강화했다고 밝혔다.

E-737 항공통제기가 24시간 한반도 전역을 비행하며 공중감시하는 것은 물론, 공군 방공유도탄 포대에서는 국내 기술로 개발된 최신 방공유도무기체계인 '천궁'이 적 위협으로부터 완벽한 대공방어태세를 유지하고 있다.

초계비행 임무에 나선 제8전투비행단 203전투비행대대의 이현석(공사 51기·37) 소령은 "공군은 완벽한 영공방위태세로 평창 동계올림픽이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다짐하면서 "국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라고 새해 인사를 전했다.

three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