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박해진, ‘대한민국한류대상’ 배우 부문 수상

배우 박해진.(사진=소속사 제공)
[이데일리 스타in 박현택 기자] 배우 박해진이 ‘2018 대한민국한류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박해지는 7일 서울 여의도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리는 ‘2018 대한민국한류대상’ 시상식에 참석, 대중문화대상 배우부문상을 받는다. ‘대한민국한류대상’은 2018년 한 해 동안 한류 문화, 산업, 학술포럼, 홍익한류 등 전 분야에 걸쳐 두드러지게 활동하며 기여한 국내외 대상자들을 발굴, 노고를 치하하고 업적을 알리고자 기획된 시상식이다.

박해진은 한류스타로서 한국을 알리고 한류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자로 선정됐다. 박해진은 2006년 데뷔작인 드라마 ‘소문남 칠공주’로 데뷔 초기부터 국내를 넘어 글로벌 여심을 사로잡았다. 이후 ‘내 딸 서영이’, ‘별에서 온 그대’, ‘닥터 이방인’, ‘나쁜 녀석들’, ‘치즈인더트랩’, ‘맨투맨’ 등에 잇따라 출연하며 한류스타로 등극했다. 특히 ‘애상사자좌’, ‘멀리 떨어진 사랑’, ‘남인방-친구’ 등 중국 드라마에도 출연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모은 바 있다.

이처럼 오랜시간 넘버원 한류스타로 자리매김해 온 박해진은 매 작품 탁월한 연기력 뿐 아니라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중국 상해아동복지센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나무심기 등 쉼없는 봉사와 기부 활동으로 한국배우 최초로 중국에서 명예시민증을 받기도 했다.

박해진은 앞서 ‘2018 아시아 아티스트어워즈’에서도 3년 연속 수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박현택 (ssalek@edaily.co.kr)

선착순 '5만명' 한정, KFC 쿠폰이 공짜~ [오만한 이벤트▶]
빡침해소! 청춘뉘우스~ [스냅타임▶]
총 경품 1억원! 당첨인원 5만명![경품 타가세요▶]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스타in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