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웃사이더, 신곡 '카악 퉤' 발표..윤현민 보컬 피쳐링

[스타뉴스 윤상근 기자]
(왼쪽부터) 래퍼 아웃사이더, 배우 윤현민 /사진=오앤오엔터테인먼트, 스타뉴스

래퍼 아웃사이더가 7개월 만에 신곡을 발표한다.

10일 소속사 오앤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웃사이더는 이날 낮 12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곡 '카악 퉤'를 발표할 예정이다.

'카악 퉤'는 느와르 영화 OST를 연상시키는 기타 리프에 힘 있고 경쾌한 리듬이 어우러진 힙합 트랙. 불공평한 현 사회를 향한 강렬한 일침을 전하는 곡으로 갑과 을이 존재하는 불공평한 현실 속에서 상대적 박탈감과 상실감을 가사에 담았다.

아웃사이더가 지난 4월 공개한 정규 4집 리패키지 앨범 'Become Stronger' 이후 7개월여 만에 발표하는 신곡이다.

이번 신곡에는 배우 윤현민이 내레이션으로 깜짝 참여해 시선을 모았다. 윤현민은 평소 아웃사이더와의 친분으로 이번 작업에 힘을 보태게 됐다.

윤현민은 내레이션에서 "어차피 세상은 바뀌지 않아. 내가 바라는 게 뭔 줄 알아? 한만큼 보상받는 것. 그게 잘못이야? 카악 퉤"라는 말을 전했다. 이후 아웃사이더는 특유의 정확하고 날카로운 속사포 랩을 더했다. 아웃사이더는 이 곡을 만들며 웹툰 '동네변호사 조들호'를 보며 영감을 얻었다는 후문이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