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장근석, 중화권 앨범으로 홍콩서 '베스트셀러상' 수상


[마이데일리 = 백솔미 기자] 가수로도 활동하고 있는 배우 장근석이 일본을 넘어 중화권에서도 높은 인기를 과시했다.

장근석은 지난달 16일 홍콩 구룡만 국제전시무역에서 열린 IFPI 홍콩 음반 판매 대상 시상식에서 중화권 및 동남아에 발매했던 첫 미니앨범 '더 라운지 에이치(The Lounge H vol.1)'로 '베스트 셀러 일·한 음악상'을 수상했다.

이번 앨범은 발매 전 예약 수량 6만5000장을 돌파, 한류배우와 가수들의 앨범 발매 이래 예약 판매율 최고 기록을 달성하는 등 화제를 모았다.

장근석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한 '갓터 겟차(Gotta Getcha)'를 비롯 '런 어웨이(Run Away) '빅토리(Victory) 등 총 4곡을 담았다. 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 백스테이지 스페셜 영상까지 수록해 한국, 일본 아티스트 포함 총 판매량 1등을 기록한 바 있다.

장근석은 "최근 일본에서 발매될 미니앨범에 국내외 많은 관심을 가져주심과 동시에 지난 중화권 앨범이 홍콩 유명 음반 판매 대상에서 베스트 셀러 일·한 음악상을 차지해 너무 영광스럽다"며 "팬 분들에게 좋은 모습으로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일본에서의 또 한번 돌풍을 예고하고 있는 장근석은 'Team H'라는 이름으로 빅 브라더와 함께 오는 21일 새 앨범을 출시한다.

[사진 = 중화권 앨범으로 홍콩서 '베스트 셀러' 수상한 장근석]

(백솔미 bsm@mydaily.co.kr)

[관련기사]

''사랑비'' 장근석, 날선 눈빛·파격 투웨이 컷 변신…홋카이도 촬영

''사랑비'' 장근석·윤아 , 한 폭 수채화 같은 티저 공개

장근석, 日 미니앨범 타이틀곡 뮤비 오늘 최초공개

日장근석 일본어 실력 또 칭찬, "어느 정도길래?"

''사랑비'' 장근석·윤아·정진영, 화기애애한 대본리딩 현장 공개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mydaily.co.kr

- NO.1 뉴미디어 실시간 뉴스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