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By
Wednesday, 19 January 2011

전세계적으로 트위터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작년에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인 국가 중 하나가 바로 대한민국입니다. 한국에서 지난 1년간 트위터의 사용자 수는 무려 10배가 증가 하였습니다.

오늘, 트위터는 한국 사용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갑니다. 먼저, 트위터 웹사이트인 Twitter.com과 트위터의 모바일 웹사이트를 한국어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 사용자들은 한글 트위터를 이용해 보다 쉽게 본인에게 의미가 있는 사용자들과 연결되고 소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이미 많은 한국 이용자들이 트위터에서 활약중입니다.

  • 소설가 이외수(@oisoo)님의 트윗은 특유의 촌철살인 풍자로 이외수 트위터 어록을 남길만큼 인기를 모으고 있고, 작년에는 이를 모아 출간한 에세이 단행본이 베스트셀러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 영화배우 박중훈(@moviejhp)님은 트위터를 통해 배우라는 직업에 대한 생각과 일상을 공유하며, 팬들과 직접 소통하고 있습니다.
  • 방송계에서는 MC겸 개그맨 김제동(@keumkangkyung)님과 MBC 기자겸 앵커 김주하(@kimjuha)님이 큰 호응을 얻고 있고,
  • 슈퍼주니어 멤버들도 트위터 전세계 실시간 트렌드 차트에 오르내리며 한국 가수들의 인기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donghae861015, @heedictator, @siwon407, @shinsfriends, @special1004, @allrisesilver, @ryeong9)

이 외에도 정치, 경영, IT, 스포츠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팔로우하고 싶은 사용자들을 보려면, 관심 분야별 추천 목록을 확인해주세요. (한국 사용자 목록을 보려면, 언어 설정을 한국어로 변경해야 합니다.)

한글 트위터한글 트위터

트위터 공식 안드로이드용 앱(Twitter for Android)과 공식 아이폰용 앱(Twitter for iPhone)도 한국어 버전을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트윗을 홈페이지에서 보여주고 한메일 주소록을 이용한 친구 찾기를 용이하게 해주신 다음커뮤니케이션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가입자의 트위터 이용을 가능하게 해주신 LG U+(번호 #1234로 문자를 보내면 됨)의 파트너십에 감사드립니다.

기존의 트위터 사용자는 로그인 후, 본인의 계정 설정에서 언어 설정을 한국어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본사의 최신 소식과 한국 사용자 관련 소식을 실시간으로 받아보려면 @twitter_kr을, 트위터 고객지원 공지사항을 보려면 @dowoomi를, 한국에서 실시간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인기 트윗을 보려면 @toptweets_ko를 팔로우 해주세요. 또한, 이번 한글 트위터에 대한 의견을 나눌때는 트윗에 #twitterkr를 포함하여 글을 올려 주세요.

트위터의 한국어 지원으로 이제 트위터는 7개 언어(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스페인어)를 지원합니다. 트위터의 미국 외 사용자가 70%에 달하고 있는 관계로, 트위터는 최대한 많은 언어로 서비스를 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더 많은 언어를 지원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