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서태지 15주년 기념 공연, 28일 2차 출연진 공개

제공=(주)서태지컴퍼니

오는 1일 서태지 15주년 공연 출연가수로 에픽하이와 피아외 2차 출연진이 28일 공개됐다.

(주)서태지컴퍼니는 이번 공연의 2차 라인업에는 임백천, 윤진서, 호란 , 트랜스픽션, 스윗소로우, 45RPM, 앤썸, TIP크루, 유세윤이 포함되며, 빅뱅과 알캐미스트가 게릴라 콘서트의 영상을 만드는 등 기존 공연에서는 볼 수 없었던 뮤지컬 컨셉의 이색적이고 변화하는 무대 연출을 통해서 새로운 기념 공연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중 7.8점이라는 낮은 점수를 받은 서태지와 아이들의 첫 데뷔의 방송의 M.C를맡은 바 있는 방송인 임백천 , 올드보이등의 연기파 배우이자 서태지의 로보트 등에 출연한 바 있는 영화배우 '윤진서', 클래지콰이의 멤버이자 방송 프로그램 진행자로도 손색이 없는 호란 등 네 명의 진행자가 서태지의 발자취를 재조명한다.

지금도 여전히 회자되고 있는 7.8이라는 최하 점수와 혹평을 받은 바 있는 서태지와 아이들의 데뷔 무대인 '특종 TV 연예'의 진행자였던 방송인인 임백천은 데뷔 후 지금까지 서태지의 든든한 지지자 이다.

그로부터 15년이 흐른 지금 대한민국 대중음악계에 큰 획을 그은 뮤지션으로 거듭난 서태지의 기념 무대에 특별출연, 15 년 인연의 끈을 이어가게 돼 더욱 감동을 자아냈다.

콘서트 출연자 윤진서는 서태지의 열렬한 팬이기도 하지만 서태지의 7집 활동 당시 타이틀곡 '로보트', '해피 엔드' 등의 뮤직비디오에 연속 출연해 인상 깊은 연기를 남긴 바 있다.

뛰어난 음악성의 클래지콰이의 홍일점 호란 역시 이번에는 가수가 아닌 서태지를 지지하는 진행자의 역할로서 방송을 통해 쌓아온 탁월한 진행 실력을 본 공연 무대에서 보여준다.

한편 서태지와 아이들은 1995년 국내 최초의 게릴라 콘서트로 '필승'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대중들의 뇌리에 신선한 충격을 준바 있다 .

그로부터 12년 후 현재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빅뱅과 실력파 락밴드 알캐미스트가 자신들의 새로운 버전의 필승을 실제 게릴라 콘서트를 통해 12년 만에 재현한다. 이는 필승을 추억하는 팬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을 것으로 기대되는 '필승' 게릴라 콘서트는 28일 홍대 근처에서 펼쳐지며 서태지 15주년 기념 공연에서 영상으로 공개된다.

빅뱅은 "서태지 선배님은 우리가 정말 존경하는 분이자 우리 모두의 우상이다. 어릴 적부터 감명 깊었던 '필승'의 게릴라 콘서트를 우리가 직접 재현하며 15주년 기념 공연에 참여하게 되어서 너무나 영광이다."고 밝혔다.

또한 이 외에도 공연하는 팀으로는 에픽하이와 피아에 이어 트랜스픽션, 스윗소로우, 45RPM, 앤썸 , TIP크루 등이 라인업에 추가되어 서태지의 곡을 힙합, 연주, 락, 댄스 등 다양한 버전으로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지난 2002년 서태지가 기획한 글로벌 락페스티벌인 ETPFEST 전야제 콘서트에서 강렬한 사운드로 뜨거운 반응을 이끌낸 트랜스픽션이 이번에도 열정적인 무대 매너와 함께 서태지의 히트곡을 선보이며 ,'쇼바이벌'에서 서태지와 아이들의 '컴백홈'을 불러 결승전에 진출,우승을 거머쥔 보컬 그룹 스윗소로우 또한 가창력을 발휘한다.

힙합그룹 45RPM과 서태지밴드 멤버 TOP이 결성한 락밴드 앤썸이 한 무대를 꾸며, 힙합과 락의 만남을 선보일 예정이다.

'2007 UK 비보이 챔피언십'에서 우승해 세계적인 비보이팀으로 거듭난 TIP크루 또한 환상적인 댄스 퍼포먼스 등 본 공연전반에 걸친 서태지와 아이들의 모든 춤의 역사를 한눈에 보여준다 .

한편 서태지의 팬들 사이에선 서태지가 데뷔한 90년대의 패션 코드를 십분 활용한 매우 '촌스러운 (?)' 패션으로 공연장을 찾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는 팬들이 늘어나고 있어 당일 현장에는 매우 이색적인 광경이 연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힘을 가세해 '개그콘서트'에서 복학생으로 출연해 웃음을 주었던 개그맨 유세윤이 깜짝 출연한다.

(주)서태지컴퍼니는 방송인, 연기자, 락밴드, 보컬그룹 , 비보이팀 그리고 개그맨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팀들의 출연에 대하여 "이번 공연은 사회.문화적으로 다양한 변화와 파급력을 일으켰던 대한민국 문화 아이콘 서태지의 15년의 일대기를 재조명하는 의미를 지녔다" 며 "항상 변화하는 서태지를 각 테마별로 가장 잘 표현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스타일의 팀들로 꾸미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서태지 그리고 기념 무대를 꾸며줄 출연진들과 함께 이번 공연의 또 다른 주인공이기도 한 15년 간 서태지와 함께하고 있는 그의 팬들 역시 90년대 패션으로 공연장을 찾겠다는 의지를 보이는 등 자발적으로 함께 참여하는 재미있고 뜻 깊은 축제가 될 것으로 보여 이번 공연이 더욱 기대된다.

후배 뮤지션들의 공연 및 스타들의 진행, 서태지와 아이들의 미공개 영상을 포함한 다큐멘터리, 각계 인사들의 인터뷰 및 축전 등으로 꾸며질 '[&]서태지 15주년 기념 공연'은 3일 후인 12월 1일 오후 7시부터 등촌동 88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